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비자신청

오늘 볼리비아 비자신청을 위해서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을 방문하였다.

볼리비아 비자 신청이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에만 신청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새벽에 부랴부랴 집에서 아순시온으로 출발하였다.

예전부터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에서는 비자는 발급받기가 굉장히 까다롭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준비를 철저하게 해서 찾아갔다.

볼리비아 대사관은 이렇게 국기가 계양되어 있어서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었다.

참고로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 위치는 다음과 같다.

Rio de Janeiro길과 Israel길 교차하는 곳에 있다.

마리스깔 길을 다니는 버스(15-3, 28, 30, 56번 등)을 타고 마리스칼 길 위에서 대충 대사관 근처쯤에서 내리면 된다.

아무튼 일반적인 가정집과 같은 볼리비아 대사관 모습..

오른쪽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된다.

볼리비아 대사관 내부 모습..

뭐 특별한건 없는데, 일하는 사람이 안보인다.

내가 도착했을 때는 다른 나라 사람이 비자신청 중이어서 잠시 대기하는 중에 내부 사진을 찍었다.

볼리비아 비자 발급 신청서를 받는 볼리비아 대사관 직원..

굉장히 불친절하고, 이것저것 테클을 건다.

A4용지로 모든 서류를 컬러로 프린트를 해서 찾아갔는데..

A4로 출력된 서류로는 비자 신청 서류로 받아 들일 수 없다고 한다.

설명을 잘해주면 괜찮은데..

볼리비아 대사관 직원 아줌마는 굉장히 불친절해서, 설명을 해주는데 내가 짜증이 나버렸다.

아무튼 아래와 같은 종이를 나에게 던져주고..

다시 서류를 준비해서 오라고 한다.

내용을 잠시 보자면..

 

REQUISITOS PARA SOLICITAR VISA

볼리비아 신청에 필요한 것들

 

SI DESEA SOLICITAR UNA VISA(TURISMO; OBJETO DETERMINADO) PARA BOLIVIA, DEBE REALIZAR LOS SIGUIENTE PASOS:

만약 볼리비아 비자(관광 또는 목적)를 신청하기 원한다면, 다음 사항들을 진행해주세요.

 

1. INGRESAR A LA PAGINA WEB www.cancilleria.gob.bo

1. 홈페이지 접속해서..

 

2. EN EL LINK ENLACES DE INTERÉS SELECCIONAR “FORMULARIO DE SOLICITUD DE VISA”, Y SIGA TODOS LOS PASOS QUE SE LE INDICA Y ADJUNTE LOS DOCUMENTOS REQUERIDOS.

2. “FORMULARIO DE SOLICITUD DE VISA”라는 링크로 들어가서, 비자 신청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진행하고 관련 서류들를 첨부합니다..

 

3. PRESENTARSE EN LA SECCIÓN CONSULAR DE LA EMBAJADA DE BOLIVIA CON EL FORMULARIO DE SOLICITUD DE VISA IMPRESO A COLORES, EL PASAPORTE Y FOTOCOPIA; LOS DOCUMENTOS DE RESPALDO ORIGINALES FOTOCOPIAS PARA LA RESPECTIVA VERIFICACIÓN.

3. 컬러로 출력된 비자신청 양식, 여권, 증명사진, 각종 서류의 원본과 동일한 사본을 가지고 볼리비아 대사관에 제출하세요.

 

TODAS LAS FOTOCOPIAS EN HOJAS TAMAÑO OFICIO

모든 서류와 사진은 법적 문서 사이즈로 출력하십시오.

 

4. DEPOSITO BANCARIO POR EL COSTO DE LA VISA, SI CORRESPONDE

4. 비자 신청 비용을 은행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건 나도 좀 헷갈린다.

 

FOTOGRAFIA 3X4 A COLOROS  FONDO BLANCO.

증명사진은 3×4 사이즈로 배경은 흰색으로 컬러로 제출.

 

 

중간에 약간 해석이 애매한 부분이 있긴한데..

아무튼 위 종이를 받고 A4용지로 출력한 나의 문서들은 무용지물이 된 것을 깨닫고..

바로 새로운 법적 사이즈 문서로 출력하러 출력이 가능한 곳을 찾으러 돌아 다녀야 했다.

 

아무튼 결론은 근처에서 겨우 출력하여 제출을 하였고, 금요일 오전 9시에서 낮 12시 사이에 여권을 찾으러 오면 된다.

 

제출한 문서는..

 

1. 인터넷에서 신청한 비자 신청 양식 출력본

2. E-TICKET

3. 황열병 예방 접종 사본

4. 볼리비아 숙소 예약 확인서

5. 은행 계좌 확인서

6. 여권 사본

7. 볼리비아 여행 계획서

 

이 7가지 문서를 법적 문서 사이즈 컬러로 출력해서 증명사진 한 장과 같이 제출하였다.

 

영어도 못하는 깐깐하고 불친절한 볼리비아 대사관 직원 아줌마를 그나마 내가 스페인어를 할 줄 아니까 겨우 이렇게 신청했지, 전혀 모르는 여행자였으면 포기할 법도 했다.

 

근데 이상한건, 우리나라 볼리비아 대사관이나, 아르헨티나, 페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에서는 이렇게 깐깐하게 굴지 않는다는 점이다.

 

파라과이와 볼리비아의 관계가 좋지 않아서 파라과이에서 볼리비아 비아 받기가 힘들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아마 이 말이 사실인듯 하다.

2 Replies to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비자신청”

  1. 요 근래 “아순시온 볼리비아 비자 발급” 으로 검색을 많이 했었는데 정말 찾아헤메던 글을 이제야 찾았네요.
    소중한글 감사합니다.
    휴가때 우유니 사막과 이과수 폭포를 관광할 계획인데 아순시온에 자리를 잡고 볼리비아 비자를 신청한후 이과수 폭포를 관광하고 비자를 찾아서 우유니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파라과이에 체류를 하신듯하여 주변사정을 잘 아실것 같은데.. 첫 도착지로 아순시온을 선택한데 대한 의견은 어떠신지요..?
    이렇게 여행하신분이 없으신것 같아 걱정이 많이 되네요…

    1. 안녕하세요. 남미 첫 입국을 파라과이로 하시는건 비행기편이 저렴하지 않는 이상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브라질 포스 두 이과수 공항이나 한국에서 미리 볼리비아 비자를 받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볼리비아 비자 받고 1달인가 3개월 이내에 볼리비아 여행하셔야 합니다.

      브라질 포스 두 이과수로 입국 하신 다음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쪽 이과수를 보신 후 볼리비아로 넘어가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파라과이 아순시온에서 볼리비아 우유니로 가는 비행펀은 amaszonas항공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