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비자 발급받다

아순시온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볼리비아 비자 신청을 8월 10일에 신청한 다음.. 비자가 바로 나올 줄 알았는데.. 8월 12일 금요일에 비자를 받으러 오라고 해서 또 다시 새벽부터 아순시온으로 향하였다. 아순시온을 향하면서 비자가 제대로 나왔을까? 아님 여궈만 주고 비자 발급이 안되어 있으면 어쩌나?…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비자신청

오늘 볼리비아 비자신청을 위해서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을 방문하였다. 볼리비아 비자 신청이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에만 신청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새벽에 부랴부랴 집에서 아순시온으로 출발하였다. 예전부터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있는 볼리비아 대사관에서는 비자는 발급받기가 굉장히 까다롭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준비를…

코이카 단원이라면 임기종료를 앞두고 해야 할 일들

코이카 단원이라면 임기종료를 앞두고 꼭 해야하는 일이 있다. 나라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1. 한국으로 짐 부치기 2. 현지 통장 정리 일 것이다. 나는 임기종료가 7월 22일까지여서.. 정말 정신없이 짐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부쳤는데.. 얼마나 정신이 없었냐면 다음 사진 한 장으로…

인터넷으로 볼리비아 비자 신청하기

우리나라 여권을 소지할 경우 중남미 대부분의 나라는 관광비자 없이 그냥 출입국을 할 수 있다. 나라마다 30일 또는 90일까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하지만.. 유일하게 볼리비아만 비자가 필요하다. 하지만 관용여권이나 대사관여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무비자로 다녀 올 수 있다. 코이카 단원은 관용여권을 발급받으니 당연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