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지원사업 기증식을 마치고 나서..

우여곡절 끝에 현장지원사업을 기증식까지 모두 내 손으로 무사히 끝마치게 되었다. 현장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중간에 생각지도 못한 많은 난관들이 있었고, 그럴 때 마다 차오르는 짜증, 현장지원사업 실패에 대한 두려움, 최악의 결과를 맞이하게 될 나의 단원 생활에 화가 나는 부정적인 생각들로 내 머릿속을…

현장사업 기증식 3편

감사패 및 여러가지 물품 증정식이 끝나고.. 드디어 실습실을 공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일단 공개하기 전 실습실 입구에 서서 사진 하나를 찍고.. 왼쪽부터 부총장님, 공과대학장님, 나, 총장님, 사무소장님, 코워커이다. 테이프 커팅식은 아니지만.. 아무튼 리본을 풀고.. 이 때 엄청난 카메라 세례를 받았다. 문패…

현장사업 기증식 2편

중요한 분들의 한말씀이 모두 끝나고.. 본격적인 감사장 증정식이 진행되었다. 까아과수 국립대학교 총장님이 코이카 사무소장님께 전하는 감사패.. 코이카 소장님께 전하는 감사패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대한민국 대사님께 드릴 감사패였다. 아.. 대사님이 오시는 줄 알고 기관에서 정말 많은 준비를 했었는데.. 지금 시간이…

현장사업 기증식 1편

7월 19일.. 오전 10시에 코이카 사무소 차량이 기관에 도착하고.. 단원들도 10시 30분 전에 기증식 행사장에 모두 다 도착하였다. 우리 기관이 좀 외진데 있고, 전화가 잘 안터져서 행사장 안내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다행히 행사 시작 전에 모두 도착했다. 10시 30분에 행사…

현장사업 기증식 준비

7월 18일.. 기증식 전날까지 나와 코워커는 분주하였다. 기증식 준비는 기관과 코워커가 직접 준비하도록 시켰는데.. 솔직히 조금 불안한 마음에 기증식 준비하는 현장을 지켜보게 되었다. 요즘 날씨가 쌀쌀해서 야외에서 기증식을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실내에서 진행하기로 하였다. 기증식을 위해 데코레이션을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