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단원이라면 꼭 작성해야 하는 안전상황보고서

  코이카 단원이라면 한달에 꼭 한번씩 작성해야 하는 안전상황보고서라는 것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출국하고 현지에 도착한 다음.. 약 1달반~2달에 가까운 기간동안 현지적응훈련을 가진다. 현지적응훈련을 잘 마무리하고 정식 수료식을 치뤄야 정식 코이카 단원으로써 활동을 하게 된다. 정확하게 말하면, 현지에서 현지적응훈련을 잘…

후임단원 모집 중

코이카에서 1년 활동을 연장하라는 허가가 났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걷어차버렸다. 1년 정도 더하면 한국도 한번 공짜로 다녀오고 좋지만.. 1년 더 코이카에 속해 활동한다는 것은 여러가지 생각해 볼 것들이 많다. 코이카 단원은 일반 NGO 봉사단체와는 활동하는 것이 좀 많이 다르다. 그리고…

아르헨티나 이과수 폭포 악마의 목구멍 투어 2

아르헨티나 이과수 폭포는 총 3가지의 걷는 코스가 있는데.. 무엇을 먼저 보든 상관 없지만.. 개인적으로 악마의 목구멍을 가장 마지막에 보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기차를 타고 갈 수 있으니까..   물론 기차에서 내려서 한참을 걸어가야 한다는게 문제지만..   그래도 폭포 아래와 위를…

아르헨티나 이과수 폭포 투어 1

아르헨티나 여행을 하면서 꼭 가봐야 할 곳이라면.. 이과수 폭포, 엘 칼라파테 정도가 아닐까? 둘 중 하나를 꼽으라면 이과수 폭포를 꼽고 싶다. 아무튼 아르헨티나 푸에르토 이과수를 버스타고 가는 방법을 설명했다면.. 이번에는 아르헨티나 이과수 폭포 사진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아르헨티나 쪽이든, 브라질 쪽이든…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푸에르토 이과수가는 방법 – 2

부에노스 아이레스(Buenos Aires)에서 푸에르토 이과수(Puerto Iguazu)로 출발한 버스는.. 중간에 포사다스(Posadas)라는 도시를 경유한다. 경유하지 않는 버스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3번 이상 뿌에르또 이과수를 다녀온 내 경험상 모든 버스가 포사다스를 경유하였다. 구글맵으로 보면 약 1300km인데, 포사다스 경유하는걸 생각해보면 약 1400km정도 되는 느낌이다. 근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