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파견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나?

현지파견이 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가득합니다. 새로운 기관 모습도 궁금하고, 어떤 동료들과 함께 할지 모든 것들이 궁금하죠.   결론부터 말하면 파견 기관에서 무슨 일을 할지는 직접 가서 활동하기 전까지 아무도 모릅니다. 코이카 홈페이지에 새로운 봉시단원 뽑는 공지사항에 세부활동내역을…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파라과이의 무더위는 어제로 끝이 났다. 그리고 오늘 최저기온이 7도까지 뚝 떨어졌다.   분명 어제까지 35도까지 올라갔는데 오늘은 고작 10도가 넘는다. 하룻 밤 사이에 20도 넘게 떨어지다니..   파라과이는 날씨 때문에 힘든 곳이라는 것을 실감한다.     그나저나 우리나라에 살고 있을…

브라질 이과수 투어

브라질 카타라타스 이과수(Cataratas de Iguazu)에 도착하면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 브라질 까따라따스 이과수 입장권은 조금씩 가격 변동이 발생하는 편이다.   아이, 어른 요금이 다르고 브라질 내국인, 외국인, 관광객에 따른 요금이 다르다. 우리나라 여행객이라면 Entrada Integral 요금제를 적용받게 된다.     이과수…

파라과이에서 브라질 이과수폭포를 가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라과이에서 브라질 이과수폭포를 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브라질 이과수폭포를 가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로는 파라과이 아순시온에서 브라질 포스 두 이과수(Foz do Iguçu) 터미널까지 가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는 아순시온에서 시우닷 델 에스떼(Ciudad del Este)까지…

코이카 파라과이 현지 사무소 홈페이지 제작 중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윤곽이 잡히고 마무리 단계로 달려가고 있는 중이다.   파라과이로 파견될 신규 봉사단원들을 위한 파라과이 책 집필은 이미 마무리가 된 상태이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은 코이카 파라과이 현지 사무소 홈페이지(http://www.koicaparaguay.or.kr/) 제작 중이다.   코이카 파라과이 사무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