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에서 김광석 노래를 불렀더니..

인터넷이 거의 1주일 넘게 안되었다가 갑자기 된다. 파라과이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나라다. 인터넷도, 물도, 교통도, 전기도 심지어 학교 수업도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아무튼 간만에 날씨가 좋으니 인터넷이 들어온다. 날씨가 좋으니 간만에 사람들이 모여서 놀자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이 된다.…

아이고 의미없다.

얘전에 코이카 파라과이 사무소에서 내가 근무하는 기관을 방문한 적이 있었다. 보통 단원들이 파견된지 1년 쯤되면 사무소에서 뭔가 하는 것들이 많은데.. 좀 나열을 해보자면..   현지 평가회의, 반기별 보고서 작성, 1주년 기념 만찬, 활동 기관 방문 등 이런 것들이 있는다.  …

티스토리 초대장 나눠드려요.

티스토리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에 댓글로 아래 내용만 적어주세요. 1. 본인 이메일 주소 2. 티스토리 개설 이유 이 두 가지만 비밀댓글로 적어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중요하니 꼭 비밀댓글로 적어주세요. 모두다 보내드리고 싶지만, 초대장이 한정되어 있어서…

진정이 되어가는 사태

지금 기관의 사태가 진정이 되어가는 추세다. 현재 비리의 주범인 대학총장과 부총장, 그리고 그들의 측근 2명이 사퇴를 하였다.   그리고 오늘 오후 4시 새로운 대학총장과 부총장이 기관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이에 학생들은 모두 수긍하는 분위기였고..   오늘 밤이 지나고 내일…

학생들이 분노하다.

요즘 내가 활동하고 있는 기관 학생들이 요 며칠간 학교를 점거하고 시위를 해서 동네가 시끌시끌하다.   이유는 나의 기관장(대학총장)과 부총장 그 측근 2명이 공금을 횡령한 사건이 터졌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금액은 약 1,000만 달러..   한국 돈으로 따져도 100억에 가까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