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사업 심의회 진행

7월 16일 현장사업 심의회가 열리는 날이었다. 심의회가 열리기 전 날까지 엄청난 폭우가 쏟아져서 심의회 발표하는 날의 날씨가 굉장히 걱정되었다. 쏟아지는 폭우에 걱정을 가지고 일찍 퇴근하고 심의회를 준비하였다.   다음 날이 되자 비는 그쳤지만 도로 상황이 좀 안좋았다. 수도 아순시온 가는…

교황님 오신 날

교황님께서 남미 순방 중입니다. 오늘까지 볼리비아에 계시다가 오늘 7월 10일부터 12일 일요일까지 파라과이를 방문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파라과이에서는 교황님을 주제로 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파라과이는 과거 국교가 존재했던 나라입니다. 국교는 가톨릭이었죠. 우리나라로 따지면 천주교. 하지만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고 있는 요즘 파라과이에서…

티스토리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에 댓글로 아래 내용만 적어주세요.   1. 본인 이메일 주소 2. 티스토리 개설 이유   이 두 가지만 비밀댓글로 적어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중요하니 꼭 비밀댓글로 적어주세요.   모두다…

2차 반기 활동보고서

코이카 단원은 반기별로 1회씩 활동보고서를 좀 거창하게 작성해서 제출해야 한다. 이 중에서 꼭 한, 두 번 정도는 수필이나 자유양식으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데, 내가 활동하고 있는 파라과이에서는 파견된지 1년쯤 되었을 때 작성하는 2차 반기 활동보고서를 자유양식으로 작성하게 되어 있다.   얼마…

현장사업 드디어 첫 관문 통과

      드디어 밀리고 밀려왔던 현장사업의 일정이 시작되었고..   1차 서류 검토를 통과하게 되었다.   지긋지긋하게 밀렸었던 일정이 이제 숨통이 열렸다.   현장사업 심의회라는 것을 준비해야 하는데, 심의회는 기본적으로 스페인어로 진행이 된다.   그리고 발표는 기관 관계자(Director 혹은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