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quinta invitación de Tistory

개학 및 개강을 맞이하여 다섯번째로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제한은 없구요. 댓글로 몇 가지만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이메일을 적어주세요. 2.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시는 이유를 적어주세요. 블로그 개설하시려는 이유가 분명하시다면 초대장은 최대한 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 글에 댓글로 위 두…

파라과이에서 먹는 일본식 우동

예전에 아순시온에서 살고 있을 때 버스타고 지나가면서 몇 번 본 집인데, 얼마 전 방문을 해보았다. 파라과이에서는 Mercado 4.. 즉, 사시장이라는 곳 주변에 많은 오리엔탈 식당이 있다. 한식, 중식, 일식 모두 있는데 사시장 근처에 있는 일식집은 우치야마다 호텔이라는 일본인이 운영하는 호텔이 있는데,…

간만에 푸념 좀 늘어놔야겠다.

프로젝트 준비로 정신이 없다.   학교 수업 개강하기 전 방학기간에 많은 고민을 했다.   수업을 진행해야 할 것인가 말 것인가?   우리나라에 있을 때 반도체, 로봇, 자동화 시스템 쪽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을 살려 여기 파라과이에서도 어설프게 알고 있는 것보다 내가 잘…

파라과이에서 사물놀이 공연을 했다.

파라과이 코이카 단원들의 유일한 동아리 모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사물놀이. 물론 나도 활동하고 있다.   평상시에는 친목 위주로 2주에 한번 정도로 수도에 모여서 사물놀이 연습을 한다. 매우 즐겁게.. 빡시지 않게.. 힘들지 않게.. 서로 웃으며..   사물놀이 연습 장소는 아순시온에 위치한…

시우닷 델 에스테의 친절하고 맛있는 레스토랑

파라과이에서 대표적인 도시가 있다면.. 서쪽 끝에 위치한 수도 아순시온과 동쪽 끝에 위치한 시우닷 델 에스테(Ciudad del Este)가 있다. 말 그대로 동쪽의 도시..   시우닷 델 에스떼는 파라과이에서 쇼핑이 특화된 도시이며, 쇼핑에 특화된 도시 답게 물건의 가격이 굉장히 싸다. TV, 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