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국내교육 26일차

    코이카 국내교육 26일차.. 부랴부랴 주문했던 92기 기수 티셔츠가 도착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했더라면 이쁘게 만들었을건데.. 일정이 촉박해서 급하게 후다닥 준비를 했는데 6500원(퀵 배송비 포함) 치고 나쁘지 않은 퀄리티네요. 혹시 모를 후기 단원을 위해 기수 티셔츠 만들때 조언을 드리자면.. 기수 티셔츠 준비는…

코이카 국내교육 25일차

코이카 국내교육 25일차.. 교육원에서 간식이 종종 나온다. 보통 간식이라 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라든지, 음료수 정도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가끔 이벤트를 하기도 한다. 교육생들이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모범 교육생이 뽑히면 그 모범 교육생이 먹고 싶은 메뉴로 전체 교육생들이…

코이카 국내교육 16일차

코이카 국내교육 16일차입니다. 매일 오전에 현지어 수업은 필수로 진행하고 점심먹고 나서 교양과목(?)에 대한 수업을 듣습니다. 오늘은 여행의학 및 해외건강관리에 대해서 수업을 하였는데 해외 나갔을 때 가장 효과가 좋은 상비약을 박사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해열제 및 두통에는 타이레놀 설사가 심할 때는…

코이카 국내교육 자치위원회

    제 92기 코이카 국내교육 중 교육생 자치위원회가 처음으로 발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시도된 적이 없었던 부분인데, 국내교육생 자율적으로 자치위원회를 열어서 좀 더 적극적으로 교육 중 불편한 사항이라든지, 교육 방향을 좋은 쪽으로 이끌어가보자는 의미에서 열게 되었습니다. 92기 국내교육부터 시작된 것인데…

국내교육 11일차 봉사활동 실습

    6월 5일 코이카 국내교육 11일차 봉사활동 실습이 있었습니다. 각 장애인 시설에 찾아가 봉사활동을 하는 실습이었는데 보람있었습니다. 그들에 대한 편협된 시각을 버리고, 함께 어울리며 나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