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고 축하해

Gracias por ayudarme y muchas felicitaciones lograrse terminar el proyecto en la fecha prevista al Martes 19 de Julio.   코이카 활동 연장 1년이 승인 났었지만 취소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내가 임기 내에 사업을 마무리 못하고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현장사업은…

코이카 단원이라면 꼭 작성해야 하는 안전상황보고서

  코이카 단원이라면 한달에 꼭 한번씩 작성해야 하는 안전상황보고서라는 것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출국하고 현지에 도착한 다음.. 약 1달반~2달에 가까운 기간동안 현지적응훈련을 가진다. 현지적응훈련을 잘 마무리하고 정식 수료식을 치뤄야 정식 코이카 단원으로써 활동을 하게 된다. 정확하게 말하면, 현지에서 현지적응훈련을 잘…

현지 파견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나?

현지파견이 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가득합니다. 새로운 기관 모습도 궁금하고, 어떤 동료들과 함께 할지 모든 것들이 궁금하죠.   결론부터 말하면 파견 기관에서 무슨 일을 할지는 직접 가서 활동하기 전까지 아무도 모릅니다. 코이카 홈페이지에 새로운 봉시단원 뽑는 공지사항에 세부활동내역을…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파라과이의 무더위는 어제로 끝이 났다. 그리고 오늘 최저기온이 7도까지 뚝 떨어졌다.   분명 어제까지 35도까지 올라갔는데 오늘은 고작 10도가 넘는다. 하룻 밤 사이에 20도 넘게 떨어지다니..   파라과이는 날씨 때문에 힘든 곳이라는 것을 실감한다.     그나저나 우리나라에 살고 있을…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겠다.

간만에 적어보는 일기. 오늘부터 부활절 연휴이다. 원래 내일 목요일부터 금요일까지가 부활절 연휴인데, 파라과이 대통령이 그냥 수요일부터 쉬자.라고 쿨하게 말해서 이번 부활절 연휴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무려 5일동안 쉬게 되었다.   국외휴가 3주를 다녀오고 난 후 정신없이 보냈다.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