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최대의 Itaipu 댐 방문기 – 5

Itaipu 댐 내부를 본 다음 다시 나와서 브라질 쪽에서 이따이뿌 댐을 보기로 했다. 파라과이 쪽 전망대와 브라질 쪽 전망대의 구조는 같다. 다만 차이가 있는 것이라면.. 물 방류할 때 좀 더 멋있는 광경을 보고 싶으면 파라과이에서.. 편의점, 화장실 등 좀 더…

남미 최대의 Itaipu 댐 방문기 – 4

Itaipu 발전소를 나와서 중앙 제어실과 댐 내부를 가보기로 하였다. 중앙 제어실로 가는 중.. 엔지니어 티셔츠를 입고 있다니.. 엔지니어는 스페인어로 바꾼다면 Ingeniero라고 한다. 그래서 나 또는 동료를 부를 때는 줄여서 잉헤라고 많이 부른다. 여기는 모니터실.. 왼쪽, 오른쪽 자리는 각각 파라과이, 브라질로…

남미 최대의 Itaipu 댐 방문기 – 3

Itaipu 댐 안으로 들어가보니.. 무슨 공장을 보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든다. 천정에는 엄청난 크기의 크레인이 있었고.. 학생들이 난간 아래로 뭘 보고 있었다. 아래에는 특별한 것이 없어 보였다. 얼마나 높았는지 사람과 자동차 크기가 믿겨지지 않는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따이뿌 댐 발전 시설로…

남미 최대의 Itaipu 댐 방문기 – 2

Itaipu 댐은 높이는 약 200m에 가깝고, 길이는 약 8km을 자랑하는 엄청나게 큰 댐이다. 2008년 중국에서 지어진 댐이 완공되서 세계 최대의 댐이라는 타이틀을 빼앗기게 되고, 남미 최대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지만 그래도 이 댐을 눈 앞에서 본 규모는 어마어마했다. 이따이뿌 댐은 파라과이와…

남미 최대의 Itaipu 댐 방문기 – 1

졸업을 앞둔 Tecnoloía 학부 5학년 학생들과 함께 남미 최대의 댐으로 유명한 Itaipu 댐을 방문하기로 했다. 방문 목적은 졸업 여행 비슷한 개념에다가 졸업하고 취업을 할 수 있는 곳 중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곳 중 하나인 Itaipu 수력 발전소를 방문해 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