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사무소에서 기관 방문하다.

코이카 파라과이 사무소에서 기관을 방문했다. 오전에는 신규 파견되는 새로운 단원 선생님 기관에 찾아가서 OJT와 앞으로 활동을 위해 점검하였고.. 오후에 함께 만나서 점심을 먹고.. 우리 기관을 방문하였다. 우리 기관을 방문한 목적은 두가지.. 첫 번째는 우리기관에서 얼마 전에 신청한 신규단원에 대한 정확한…

2015년 종무식

이제 2015년이 끝나간다. 파라과이에서 보통 12월 31일은 쉬기 때문에..(안쉬는 곳도 있긴하다.) 12월 30일 종무식을 가졌다.   간만에 Facultad de Ciencia y Tecnología 교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파라과이에서 모든 축제, 파티, 행사에서 빠질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그것은 술과 아사도..…

아이고 의미없다.

얘전에 코이카 파라과이 사무소에서 내가 근무하는 기관을 방문한 적이 있었다. 보통 단원들이 파견된지 1년 쯤되면 사무소에서 뭔가 하는 것들이 많은데.. 좀 나열을 해보자면..   현지 평가회의, 반기별 보고서 작성, 1주년 기념 만찬, 활동 기관 방문 등 이런 것들이 있는다.  …

진정이 되어가는 사태

지금 기관의 사태가 진정이 되어가는 추세다. 현재 비리의 주범인 대학총장과 부총장, 그리고 그들의 측근 2명이 사퇴를 하였다.   그리고 오늘 오후 4시 새로운 대학총장과 부총장이 기관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이에 학생들은 모두 수긍하는 분위기였고..   오늘 밤이 지나고 내일…

학생들이 분노하다.

요즘 내가 활동하고 있는 기관 학생들이 요 며칠간 학교를 점거하고 시위를 해서 동네가 시끌시끌하다.   이유는 나의 기관장(대학총장)과 부총장 그 측근 2명이 공금을 횡령한 사건이 터졌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금액은 약 1,000만 달러..   한국 돈으로 따져도 100억에 가까운 큰…